라플라스 다크니스, 생일 카운트다운 방송 종료! 오리지널 곡도 발표!

부엉이돈가스
부엉이돈가스
트위터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자 BJ
  2022.05.25 03:23

FTiF9QMaAAEHTdo (680×383)

 

홀로라이브 6기생, 홀록스의 총수 라플라스 다크니스는 자신이 홀로라이브에 데뷔한 이후로 첫 생일을 맞이하여, 생일 카운트다운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의 방송은 2022년 5월 24일 22시 45분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유튜브 대기방이 23시로 등록되어 있는 사소한 해프닝이 있었다. 그래도 자신이 처음에 트위터에 올린 정보를 믿고 일찍 와줘서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방송을 시작했다.

 

라플라스 다크니스(이하 라플라스)의 공식적인 프로필에서는 나이가 비공개로 되어있는데, 시청자들이 몇 살인지를 묻자 자신은 몇 살인지 잊었으나 지구와 비슷할거라고 밀어붙였다. 시청자들은 한자릿수의 나이를 생각하며 축하 메시지를 보냈고 라플라스는 이를 부정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있었다.

 

역도츠(자신이 먼저 연락을 하는 것)를 진행하기에 앞서 간단한 두가지 잡담을 먼저 했는데, 첫 번째로는 자신의 멤버십에 대한 신기한 사실이었다. 보통 멤버십 가입자 수가 절정을 찍으면 내려가는 때도 올거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가입자 수가 계속 늘어나고만 있다고 한다. 두 번째로는 현재 실시간으로 폭로당하고 있는 '하쨔마 사건'에 대한 언급으로, 꼭 역도츠를 걸어보겠다고 선언했다.

 

라플라스의 역도츠는 총 14명에게 시도되었다. 로보코 씨, 비밀결사 홀록스의 전원(타카네 루이, 하쿠이 코요리, 카자마 이로하, 사카마타 클로에), 오마루 폴카, 나츠이로 마츠리, 요조라 멜, 모모스즈 네네, 토코야미 토와, 아키 로젠탈, 시로가네 노엘, 아카이 하아토 그리고 아마네 카나타가 등장했다.

 

비밀결사 holoX의 생일 축하 전통 '그 흐름'은 어디로?

 

앞서 생일이었던 하쿠이 코요리와 사카마타 클로에의 생일 도츠마치 방송에서 holoX는 그들만의 특별한 생일 축하를 해주었다. 

 

각자 국어책 읽기 톤으로 축하 메시지를 말한 뒤, 마지막 사람만이 진심으로 고백하고 멋대로 흩어지는 이 축하 방식을 라플라스는 '그 흐름'이라고 이야기하며 통화 이전부터 기대했다. 하지만 결국 '그 흐름' 은 등장하지 못했는데, 이유는 전날 라플라스가 전한 역도츠 시간에 혼선이 있어서였다. 다른 멤버들은 23시 30분에 전화를 걸것으로 예상하고 23시 20분 부터 준비하려 했으나, 라플라스가 23시경에 전화를 걸어 모두 준비되지 않은 상태로 소환되었다. 라플라스는 이에 대해 사과하기도 했다.

 

▲ 역도츠를 진행했으나, 사카마타 클로에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결국 '그 흐름'은 등장하지 못하고 6기생 끼리 잡담이 이어지던 때, 사카마타 클로에와 하쿠이 코요리가 같이 있는걸 알게된다. 이에 대해 라플라스가 자신은 초대되지 않았다며 분노를 표하자 급히 마무리하고 멤버들은 도망갔다.

 

사실은 홀록스 멤버들의 이러한 축하 방식은 과거 홀로라이브 3기생이 했던적이 있는데, 그 당시 히트를 쳤던 방식이라, 선배들에 대한 리스펙트도 있으리라.

 

게스트들의 선물과 해프닝

 

첫 번째 게스트 로보코 씨는 키스를 선물했다. 전날인 5월 23일, 로보코씨의 생일 역도츠에서 라플라스가 선물한 키스 이미지를 그대로 다시 가져왔다. 이후 요조라 멜과 아키 로젠탈에게서도 키스를 받아냈다.

 

네 번째 게스트 나츠이로 마츠리는 자기 몸을 선물한다고 했으나 이는 농담이라 밝힌 뒤, 자기가 써본 것 중에 좋았던 것 같은 화장품을 선물하기로 했다. 이후 서로의 키에 대해 디스하기도 하고 나이를 소재로 이야기 하다 마츠리가 놀리며 도망가는 것으로 마무리.

 

다섯 번째 게스트인 요조라 멜은 라플라스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라며 선물을 들고왔다. 바로 친쟈오로스(고추잡채) 이미지를 보내왔는데, 비공식 위키피디아에 그렇게 적혀있었다고. 이후 키스를 부탁했는데 친쟈오로스의 5000배 정도 기뻤다고 한다.

 

여섯 번째 게스트인 모모스즈 네네는 머리에 쓰는 가지를 선물했는데, 매우 정성이 없다고 디스당했다. 이후 자신의 디스코드 프로필 아이콘에 맞춰두었다.

 

▲ 머리에 쓰는 가지? 디스당할만 하다.

 

일곱 번째 게스트인 토코야미 토와는 자신의 모자를 친히 하사했다. 전화 하기 전부터 라플라스는 긴장한 모습을 보였는데, 통화를 받고나서는 텐션이 올라가다 모자를 받고는 최고로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 충성스러운 권속 라플라스.

 

토와가 라플라스의 집에 놀러가고 싶다고 하자, 방이 더러워서 들일 수 없다고 거부했다. 토와랑 이야기 했을때 먹었던 크레이프의 쓰레기가 아직도 남아있다고 밝히니, 이를 들은 토와는 경악하며 도망갔다. 그 후에 라플라스는 생일자의 입장을 이용해 30분은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말을 남겼다.

 

아홉 번째 게스트인 시로가네 노엘은 이 방송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선물을 준비해왔다고 밝혔다. 노엘은 방송을 보며 라플라스의 까마귀가 없는 것에 의문을 가졌는데, 그 결과 만들어진 선물은..

 

▲ 야채 편식을 하는 라플라스도 피망은 먹는다고 한다.

 

라플라스가 노엘을 의지하고 있다고 밝히자 노엘은 아까 아키 로젠탈에게도 말하지 않았냐며 추궁했다. 이에 대해 라플라스는 제일 의지하는 선배가 세명이며, 시라카미 후부키, 아키 로젠탈, 시로가네 노엘을 '3대 제일 선배'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등장한 카나타는 통화를 걸기 이전에 선물을 먼저 보냈는데, '카나타소 1일 여친권' 이었다. 이미지 사이즈가 작은 이유에 대해 물어보니 앞서 나온 이미지 사이즈들이 무식하게 컸던것 같아 일부러 줄여서 보냈다고.

 

▲ 모든 선물을 장착한 라플라스

 

'하쨔마 사건'의 주인공 등장

 

원래 예정에 없었지만 당시 실시간으로 일어난 사건에 대해 추궁하기 위해 아카이 하아토(이하 하쨔마)에게 열 번째로 통화를 걸었다. 사건의 자세한 경위는 아래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하쨔마.. 루나에게 몰카를 걸려고 했다가, 대형 사건을 만들어 버리다! ]

 

하쨔마는 들키지 않을 것 같은 멤버들을 골라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하쨔마는 라플라스가 역공해 온 답장에서 홀로라이브 멤버 연인이 누구냐고 물어봤는데, 라플라스는 아직 비밀이라고 대답했다.

 

첫 오리지널 곡 공개와 생일 굿즈 판매 공지

 

역도츠가 끝난 뒤, 라플라스는 자신의 첫 오리지널 곡 합연사변(合縁事変)이 이후 24시부터 공개된다고 알리며, 짧은 선행영상을 보여주었다. 아티스트는 이전 라플라스가 커버했던「Life」의 원작자 Osanzi. 현재 아래의 링크에서 들어볼 수 있다. 아직 영상버전은 공개되지 않았다.

 

▲ 공개된 앨범 재킷

 

생일 상품의 세트는 5월 25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밝혔고, 현재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공식 인터넷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세트의 구성은 B2 타페스트리, 아크릴 스탠드, 까마귀 목베게에 특전 브로마이드 카드와 보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가격은 원가 62달러에 배송비 16달러, 총액 78달러이다.

 

▲ 생일 특전 일러스트 담당은 미시마 쿠로네 마마. 

 

한편, 공지를 하던 도중 24시가 지나가 라플라스의 생일이 되었는데, 카운트다운 방송인데도 불구하고 카운트다운을 하지 않고 넘어가 버렸다. 자축하며 “Happy birthday to you”를 빠르게 부른 뒤, 상품 소개를 계속 진행했다.

 

FTiF9QVaAAA_PZb (680×680)

▲ 이날 발매된 상품

 

부끄럼쟁이스러운 마무리...

 

중대발표가 끝난 뒤엔「Shiny Smily Story」를 열창했다. 중간중간 틀리긴 했지만 귀여우니 봐주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직접 실시간으로 이야기 하기는 부끄러웠는지 미리 촬영해 둔 영상으로 시청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방송은 종료되었다.

 

▲ 영상으로 침착하게 전하고 싶었던 말을 하는 라플라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타츠자키 ]
[ 이 기사는 황만덕님의 제보로 작성되었습니다 ]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홀로라이브 ‘호쇼 마린’ × 게임 커뮤니티 ‘vaultroom’ 컬래버 굿즈 4월 26일 판매 개시 16시간전
홀로라이브 EN ‘모리 칼리오페’ × ‘AI’ 컬래버 곡 ‘Tide’ 발매 18시간전
치지직 정식 오픈 기념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에 ‘스텔라이브’ 참여 20시간전
‘2024 Weverse Con Festival’에 ‘PLAVE’, ‘YOASOBI’ 등 출연 확정 20시간전
Artisons 소속 2인조 VTuber ‘카시’, ‘루시’가 4월 30일 데뷔 결정 22시간전
4월 기념일
한만두
1.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Unnämed’ 컬래버 카페의 무료 제공 굿즈 공개! 4일전
2. 홀로라이브 × VSPO! × 니지산지 공동 컬래버 이벤트 ‘m VTuber Poker Festival’ 개최 4일전
3. ‘유키하나 라미’와 메이지 주류의 ‘다이긴조 유키요즈키’, 4월 26일 판매 개시 3일전
4. 제4회 일러스타 페스 무대 행사 시간표 공개! 인디 아이돌 페스티벌, Unnämed 공연 등 3일전
5. hololive SUPER EXPO 2024 후야제, 5월 25일부터 개최 4일전
HOT 검색어
VROZ에서 버튜버 업체나 관련 업계인 분들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시작합니다. 2024-04-12
버튜버 전문 방송국 ‘VROZ TV’ 제2기 뉴스 캐스터를 공개합니다! 2024-02-15
VROZ TV 제2기 캐스터 티저 영상 공개! YouTube 채널을 구독하면 돈가스를 드려요! 2024-02-01
앱 다운로드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