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2기생, 미나토 아쿠아에 대해 소개!

세양주식회사
세양주식회사
트위터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자 BJ
  2022.06.14 14:15

 

2018년 8월 8일, 홀로라이브 2기생 중에서 첫 번째로 데뷔한 미나토 아쿠아는 2022년 6월 14일 기준, 구독자 164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멤버이다. 수많은 홀로라이브 리스너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고, 강력한 팬덤의 지지를 얻고 있는 미나토 아쿠아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한다.

 

 

아쿠아가 가장 잘 하는 것은 '게임'

 

FFmcGMcagAAbqJ2 (680×383)

▲ 홀로라이브 내에서 가장 게임을 잘 하는 시시로 보탄과 함께 손꼽히는 실력자

 

미나토 아쿠아(이하 아쿠아)는 데뷔 초반부터 자신이 잘하는 것으로 내세운 것이 바로 게임이다. 장르에 관계없이 평균 이상을 할 수 있고, 그로 인해서 게이밍 메이드, 게이밍 양파 등으로 불릴 정도의 수준급 게임 실력을 가지고 있다. 홀로라이브 멤버들이 늘 고통받는 게임인 항아리 게임「Getting Over It」은 총 64회 클리어를 기록했고, 최근 세레스 파우나가 결국 넘어서게 된 클리어 시간 9분 26초의 최소 기록 보유자 외에도,「JUMP KING」이나「마인크래프트」하드코어 모드 홀로라이브 멤버 중 최초 클리어,「APEX Legends」솔로 마스터 달성 등, 다양한 게임 관련 분야에서 활약한 멤버이다.

 

E-IYN9tVkAcVESJ (680×382)

▲ 2021년 9월 1일, 홀로라이브 내에서 최초로 마인크래프트 하드코어 모드 클리어!

 

평소에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낮고, 움츠러드는 모습이 있는 등, 세간에서 소위 말하는 '아싸'의 모습을 보이지만, 게임에 몰입하면 성격이 확 달라지는 갭이 상당히 매력적인 멤버이기도 하다.

 

홀로라이브 내「마인크래프트」JP 서버에서 AKUKIN 건설의 사장을 맡고 있지만, 이러한 '아싸'의 모습으로 인하여 매번 사장의 자리를 위협 받거나 뺏기거나 하는 처지에 있다. 대표적으로는 작년 UMISEA(미나토 아쿠아, 호쇼 마린, 가우르 구라, 니노마에 이나니스의 유닛) 콜라보에서 사장의 자리를 가우르 구라에게 뺏긴적이 있으며, 최근에는 호쇼 마린의 부추김으로 인해 오오카미 미오가 임시 사장이 되거나, 모모스즈 네네가 아쿠아를 대신해 사장의 자리에 올라 회사명을 NENEKIN 으로 바꾸려 했던적도 있다.

 

[ 관련기사 ]

04/25 - 2022년, AKUKIN 건설의 부활은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까?

 

EqK3d14VQAACMS5 (592×346)

▲ AKUKIN 건설의 사장과 간부들

 

 

홀로라이브의 대표적인 아이돌

 

FPVGjQZUYAENmQv (680×383)

▲ 아쿠아의 커버곡「긍지 높은 아이돌」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하지만 무엇보다도 아쿠아를 거론할 때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아이돌'로서의 노래 실력이다. 홀로라이브 내에서 가장 음역대가 높은 멤버이며, 그녀만의 독특한 발성과 음색을 통해 홀로라이브 내에서도 가장 유니크한 노랫소리를 들려주고 있는 멤버다. 그로 인하여 솔로곡 뿐만 아니라 단체곡 참여 빈도가 높고, 홀로라이브 외의 버튜버들과도 자주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있으며, TV CM 곡이나 안건으로 받은 홍보곡 등, 노래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멤버이기도 하다.

 

E5ldhq4UcAENEi2 (680×383)

▲ 아쿠아가 직접 노래하고 출연한 '카레 메시' CM

 

특히 첫 번째(음원기준) 오리지널 곡인「#아쿠아색 팔레트」의 경우에는, 숏폼 비디오 플랫폼인 TikTok 내에서 많은 유명인들이 이 곡과 함께 다양한 안무의 춤을 추거나, 연주를 하거나, 귀여운 포즈를 하거나, 셀프 줌인 하는 등의 영상을 투고하는 것이 큰 유행이 되어, 2022년 1월 기준으로 전체 영상의 재생수가 7,000만회를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영상을 올린 유명인들은 모닝구 무스메의 멤버인 야마자키 메이, 라스트 아이돌 2기생 하시모토 모모코, 그라비아 아이돌 야나가와 미아, 유명 댄서이자 틱톡커 칸자키 안나, 니지산지의 호시카와 사라, 그리고 유명 성우이자 하츠네 미쿠 모션의 원본이 되었던 오구라 유이까지 동영상을 투고했을 정도다.

 

FPGzaRnaUAINEtD (680×434)

▲ 유명 성우인 오구라 유이의 TikTok 갱신 글을 리트윗한 YAGOO 사장

 

아쿠아는 2022년 5월 현재까지 솔로 오리지널 곡 7개, 미니 앨범 1개를 발표했으며, YouTube 기준으로 총 9곡의 솔로 커버곡을 발표했다. 그 중에서도 아쿠아를 대표하는「다다다다천사」의 경우에는 조회수 1600만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커버곡이다.

 

콜라보 커버곡은 자신의 채널에 공개중인 영상 기준으로 총 5곡을 발표했는데, 그 중 네코마타 오카유와 함께 부른「Turing Love」가 600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maxresdefault.jpg (1280×720)

▲ 네코마타 오카유와 함께 부른「Turing Love」

 

지금까지 유료로 개최되는 솔로 라이브를 두 번 개최하기도 한 아쿠아는, 2020년 8월 21일에 니코니코 생방송을 통해서 현장 관객 없이 첫 번째 솔로 라이브를 진행하였고, 2022년 1월 28일에 SPWN과 현장 관객을 통한 두 번째 솔로 라이브를 개최하기도 했다.

 

무료로 개최되는 3D LIVE는 2021년 5월 9일에 처음으로 개최되었고, 2021년 8월 9일에는 3주년 기념 라이브, 2021년 9월 5일은 홀로라이브 2기생 동기인 무라사키 시온과 함께 라이브를 개최하기도 했다.

 

E-bhU0hUcAAjWKl (680×383)

▲ 2021년 9월 5일에 개최되었던 무라사키 시온과의 합동 라이브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아쿠아

 

아쿠아의 별명으로는 아쿠땅, 바쿠아, 아틔시, 44.5, 양파, 그리고 한국 김의 여자 등, 다양한 별명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에 대표적으로 유명한 별명인 '아틔시'는, 여성들이 보통 스스로를 지칭하는 '아타시'의 발음이 새면서 '아틔시'가 된 것으로, 이제는 아쿠아 자신도 의식적으로 '아틔시'라고 부르고, 팬들 역시 아쿠아를 '아틔시'라고 표현할 정도로 고유 명사가 되어버렸다.

 

'44.5' 라는 별명은 아쿠아가「링피트」방송 중에 체중이 공개되어 버려서 붙여진 별명이고, 작년에는 체중이 44.2로 줄어들었으나, 여전히 팬들은 아쿠아를 44.5라고 부르고 있다.

 

FVLg-41aUAAohbl (592×379) 

▲ 이제 공식 사이트에까지 올라가버린 아쿠아의 체중

 

마지막으로 한국인들에게 가장 눈에 띄는 별명인 '한국 김의 여자'는, 아쿠아가 불고기 집에만 가면 항상 '한국 김'을 주문할 정도로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다.

 

 

아쿠아의 펫

 

아쿠아는 고양이를 한 마리 키우고 있는데, 고양이의 이름은 '코무기'로, 보통 '무쨩'이라 부르고 있으며, 무쨩과 관련이 되면 바보스러움이 묻어나올 정도로 무쨩을 매우 좋아하고, 각별히 챙기고 있다. 아쿠아는 평소 쉬는날에는 무쨩과 함께 잠자는것을 좋아하며, 무쨩에게 간혹 물리거나 해도 매우 좋아하고 있다.

 

ElayQt9VMAEzE_t (1200×675)

▲ 아쿠아의 사랑스러운 펫, 무쨩

 

  

주변 인물 관계

 

▲ 아쿠아의 오리지널 곡「해상열차」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아쿠아와 친한 홀로라이브 멤버들이 있다.

 

아쿠아의 주변 인물 관계는 생각보다 좋은 편이다. 홀로라이브 2기생, 게이머즈와는 모두 사이가 좋고, 홀로라이브 0기생 호시마치 스이세이, 홀로라이브 3기생 호쇼 마린, 그리고 최근 들어 홀로라이브 4기생 아마네 카나타와 토코야미 토와까지, 선・후배 상관없이 인기가 많은 편이다.

 

EaKQKUAUEAI2q4c (1200×600)

▲ 공식 커플링, 아쿠시오

 

홀로라이브 2기생 무라사키 시온과는 홀로라이브를 보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도 모를 수가 없는 최고의 단짝이라고 할 수 있다. 매번 서로 티격태격하지만, 그 누구보다도 서로를 위하는 모습이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인 에피소드로는「마인크래프트」서버 내에서 일어난 일조권 침해 사건, 천공 오두막 폭파 사건 등이 있고, 듀엣 커버곡을 발표하거나, 둘이서 함께 아쿠시온 3D 라이브를 개최할 정도로 친한 사이이다.

 

FUgFJuUVsAAU5P2 (1200×675)

▲ 지난 hIP 유닛 라이브 당시의 아쿠스바

 

오오조라 스바루는 아쿠아의 대표적인 팬이기도 하며, 아쿠아보다「#아쿠아색 팔레트」의 안무를 먼저 외워서 아쿠아에게 가르쳐 줬던 에피소드도 있고, 아래에서 설명할 'NEGI☆U' 유닛의 멤버이기도 하다.

 

Ei7jqwFU0AIAguY (1200×666)

▲ 오카유 왕자님과 아쿠아 공주님

 

네코마타 오카유는 아쿠아 스스로 “오카유는 내것” 이라 말할 정도로 매우 좋아하는 멤버이며, 함께 듀엣 커버곡을 발표하거나, 아쿠아의 기념 라이브에도 빠짐없이 등장하거나, 네코마타 오카유의 기념일에도 아쿠아가 등장하기도 했다. 그로 인하여, 네코마타 오카유와 친한 이누가미 코로네와는 재미있는 관계가 되었으며, 이누가미 코로네와의 도츠마치는 숨막히는 어색함 사이에서, 서로 “오카유는 내꺼야”라면서 티격태격 하는 사이의 관계이다. 오오카미 미오는 AKUKIN에서 간부를 맡고 있지만 사장이 부재한 사이 어째서인지 회사의 일을 모두 다 도맡아서 하고 있기도 하다.

 

FNVWnjNXsBAFprF (1200×679)

▲ 3월 8일,「아쿠땅을 너무 좋아해☆송」을 부르기 위한 노래방송을 열었던 호시마치 스이세이

 

홀로라이브 0기생 호시마치 스이세이는 스스로 아쿠아의 팬이라 자부하고 있으며,「APEX Legends」에서나 라디오에서 선후배 콩트를 자주 할 정도로 친한 관계이며, 최근에는 만우절 농담으로 커플 채널을 만들자는 이야기까지 나왔을 정도이다. 아쿠아가「라이온」노래를 녹음해달라고 요청했을때, 아쿠아가 부를 파트 및 아쿠아 반응을 정확하게 예상하여 녹음을 해서, 아쿠아를 당황하게 만든 적도 있다.

 

Ej0MZuyU8Ag2faA (1200×674)

▲ 어머니와 딸의 관계, 아쿠아와 호쇼 마린

 

홀로라이브 3기생 호쇼 마린(이하 선장)과는 어쩌다보니까 어머니와 딸의 관계가 되어버렸다. 처음에는 선장이 데뷔 전부터 아쿠아를 좋아하여 팬아트도 그려줄 정도의 사이였는데, 오프라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때 함께 편의점에 가서 선장이 계산을 하고 있자, 옆에서 음악에 따라 춤을 추고 있었던 너무나도 귀여운 아쿠아의 모습에 그만 선장이 낳아버린 것으로 결정했다며, 그 이후부터는 어머니와 딸의 관계가 되어 버렸다. 물론 아쿠아는 인정하지 않고 있지만, 최근 방송에서는 아무렇지도 않게 자신의 어머니라고 인정했다가 다시 정정하는 바람에 팬들에게 웃음을 주기도 했다.

 

FLIdfe9UYAARczK (680×383)

▲ 올해 2월 9일에 아마네 카나타와 함께 발표한 커버곡「신 같네」

 

홀로라이브 4기생 아마네 카나타와는 특별히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등의 접점은 없으나, 아마네 카나타의 오시가 아쿠아인데다, 데뷔 당시부터 아쿠아의 라이브를 동시 시청을 할 정도였으며, 올해 2월 9일에는 커버곡「신 같네」를 발표하거나, 최근 개최되었던 아마네 카나타의 라이브에 아쿠아가 등장하여 함께「신 같네」를 부르는 등, 인연을 만들어가고 있다.

 

FQjKZGQaIAMdKAt (1200×675)

▲ 호시마치 스이세이, 토코야미 토와랑 함께 만든 팀 Startend로 V최협에 참가하기도 했다.

 

토코야미 토와(이하 토와) 역시 특별한 접점은 없었고, 굳이 찾자면 정월 마리오 카트 대회를 토와가 진행하여 첫 번째 대회에서 아쿠아가 1위를 했던 정도였으나,「V최협결정전」을 계기로 아쿠아가 먼저 토와에게 제안하여 팀 Startend를 만든 사실은 유명하다.

 

[ 관련기사 ]

04/15 - V최협 스크림 넷째 날,「Startend」가 챔피언과 종합 1위를 달성!

04/17 - 오늘 18시에 개최되는「VTuber 최협결정전」대회 직전 Startend 되돌아보기

 

FU-UYqwagAANLYQ (1169×654)

▲ 최근 개최되었던 V-Carnival VOL.2에 등장했던 NEGI☆U

 

홀로라이브 5기생 모모스즈 네네와는「마인크래프트」내 AKUKIN 건설사의 사장과 직원이라는 접점이 있고, 2021년에 오오조라 스바루와 함께 'NEGI☆U' 라는 유닛을 결성하여 TV 애니메이션「쟈히님은 기죽지 않아!」의 오프닝을 부르거나, 최근에는 EP 앨범을 발표하면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 관련기사 ]

05/29 - NEGI☆U의 오리지널 곡「PANIGHT」뮤직비디오 공개!

06/01 - 유닛 NEGI☆U의 첫 번째 EP「네기유의 엄청난 노래」발매! 

 

특히 작년 12월 23일에는 오오조라 스바루와 함께 '인싸와 아싸'라는 오프라인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진행하여 큰 웃음을 준 적이 있다. 모모스즈 네네 역시 오오조라 스바루처럼 홀로라이브 내에선 굉장한 인싸 캐릭터이기 때문에, 아싸인 아쿠아와 전혀 맞지 않을 것 같지만, 아쿠아가 오오조라 스바루와 친한 것 처럼, 모모스즈 네네와도 언밸런스한 성격이 오히려 잘 맞으면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FHRoKvGaMAM1o61 (680×383)

▲ 작년 12월 23일에 진행했던 인싸와 아싸 오프콜라보.

 

 

외부 콜라보레이션

 

아쿠아는 활발한 외부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하고 있다. 예전에 했던 대표적인 외부 콜라보로는 다른 홀로라이브 멤버들과 함께 참여한「벽람항로」,「뱅드림」,「스시로」등이 있다. 이 중「스시로」콜라보에서는 8000개 한정이었던 아크릴 피규어 세트가 4일만에 품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 관련기사 ]

04/05 - 미나토 아쿠아, 일본의 초밥 전문 체인점「스시로」와 한정 캠페인 개최!

 

164914107986507.jpg (800×450)

▲ 지난 4월 5일 방송되었던 아쿠아와 스시로의 콜라보 방송

 

또한 일본의 대표적 항구 중의 하나인 요코스카에서 개최되었던 '바다의 애니메이션 카니발' 홍보대사를 맡기도 했으며, 관련 오리지널 곡도 발표한 적이 있다.

 

E5Rj_LxVoAApMQC (848×1200)

▲ 2021년 7월부터 8월까지 개최된 요코스카 '바다의 애니메이션 카니발' 포스터

 

레드불과는 작년 6월부터 일본 레드불의 공식 앰버서더로 시시로 보탄과 함께 임명이 되어서 활동하고 있었으며, 이번 5월부터 자판기 한정 이벤트를 개최하고 정기적으로 칼럼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칼럼에서는 아쿠아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처음 연재한 칼럼에서는 악플을 볼때마다 방송하기 두려워져 '아이돌을 그만둘까?'라는 생각과 고민을 많이 했지만 자신을 따뜻하게 바라봐 주고 상냥하게 응원해주는 팬들의 따뜻한 코멘트를 버팀목 삼아 힘을 냈다고 한다.

 

[ 관련기사 ]

04/30 - 일본 레드불 공식 앰버서더인 미나토 아쿠아의 인터뷰 공개!

05/02 - 일본 레드불 공식 앰버서더인 미나토 아쿠아의 첫 번째 연재 칼럼 공개!

06/02 - 일본 레드불 공식 엠버서더인 미나토 아쿠아의 두 번째 연재 칼럼 공개!

 

E3ScCPXVkAEwGro (680×454)

▲ 현재 진행중에 있는 일본 레드불 게이밍과의 콜라보레이션

 

또한, TV 애니메이션「소드 아트 온라인」의 10주년 기념 신작 모바일 게임,「소드 아트 온라인 : 베리언트 쇼다운 (이하 SAOVS)」과 공식 콜라보를 하게 되었다. 소드 아트 온라인(이하 소아온)은 아쿠아가 제일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스스로가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인 키리토라고 하며, 노래 방송을 할 때면 빠짐없이 소아온 노래를 부르는 등, 자타공인 굉장한 열성팬이다. 자신의 컴퓨터 바탕화면도 소아온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12월 회원 한정 방송에서는 소아온 극장판을 동시시청 하기도 했으며 작년 키리토의 생일에는 생일축하 트윗을 올렸다. 그리고 무려 그 트윗의 답글로 소아온 원작의 작가가 답글을 달았고, 그 사실이 기뻤는지 바로 다음날 방송에서 언급을 하기도 했다.

 

[ 관련기사 ]

05/08 - 미나토 아쿠아, 게임「소드 아트 온라인」콜라보레이션 결정! 

06/14 - 미나토 아쿠아가 참가하는 SAOVS CBT 공략조 방송일 결정!

 

FSJx-cCaQAIpQ8d (1200×669)

▲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과 공식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는 아쿠아

 

 

마치며..

 

이렇게 홀로라이브 2기생 미나토 아쿠아가 지금까지 홀로라이브에서 활동하면서 있었던 일들에 대하여 최대한 소개해 보았다. 물론 여기 소개한 일들 외에도 다양한 일화들이 아쿠아의 주변에는 많이 있지만, 아쿠아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소개해 보았으니 양해를 바란다.

 

앞으로도 아쿠아가 홀로라이브에서 멋진 활동을 펼치길 기대하며, 오랜 휴식에서 돌아와 다시금 활동을 시작하는 아쿠아의 미래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란다.

 

※ 이 소개 기사는 2022년 6월 14일 시점의 기사라는 점을 밝힙니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세이라이카, 하얀상식 공동 작성 ]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VEE 소속 ‘아뉴우 우파루’, ‘알바 세라’의 생일 굿즈 발매 11시간전
‘유키하나 라미’와 메이지 주류의 ‘다이긴조 유키요즈키’, 4월 26일 판매 개시 13시간전
링크라이브 소속 새로운 멤버 ‘세르티 아라’ 데뷔곡 티저 공개, 4월 28일 데뷔 15시간전
Brave group, 미쓰이 부동산과 TV 아사히에서의 자금 조달로 총 550억원 투자를 유치 15시간전
홀로스타즈 EN ‘반조인 핫카’의 생일 기념 굿즈 발매 16시간전
4월 기념일
파워풀엑스
1. ‘Unnämed’, 한국에서의 첫 번째 컬래버 카페를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개최! 3일전
2.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Unnämed’ 컬래버 카페의 무료 제공 굿즈 공개! 1일전
3. 홀로라이브 × VSPO! × 니지산지 공동 컬래버 이벤트 ‘m VTuber Poker Festival’ 개최 1일전
4. hololive SUPER EXPO 2024 후야제, 5월 25일부터 개최 2일전
5. ‘유키하나 라미’와 메이지 주류의 ‘다이긴조 유키요즈키’, 4월 26일 판매 개시 13시간전
HOT 검색어
VROZ에서 버튜버 업체나 관련 업계인 분들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시작합니다. 2024-04-12
버튜버 전문 방송국 ‘VROZ TV’ 제2기 뉴스 캐스터를 공개합니다! 2024-02-15
VROZ TV 제2기 캐스터 티저 영상 공개! YouTube 채널을 구독하면 돈가스를 드려요! 2024-02-01
앱 다운로드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