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합방계의 감초, 오마루 폴카를 알아보자!

부엉이돈가스
부엉이돈가스
트위터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자 BJ
  2022.04.16 16:50

오늘 22시 포루코요 콜라보방송 시작!

홀로라이브 합방계의 감초 오마루 폴카를 알아보자

 

 

홀로라이브 5기생 오마루 폴카와 6기생 하쿠이 코요리의 게임「KeyWe」콜라보 방송이 오늘 4월 16일 오후 10시에 예정되어 있다. 폴카와 코요리는 이번 방송 이전에도 여러 차례 콜라보를 진행한 적이 많다. 또한 폴카는 코요리 이외에도 다양한 홀로라이브 멤버들과의 콜라보를 진행한 적이 많다. 매 콜라보마다 색다른 매력과 케미를 보여주는 폴카는 한 번이라도 자신의 최애 멤버의 방송에 출현한 적이 있다면 머릿속에서 잊히지 않는 멤버일 것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이번 기사에서는 이러한 폴카의 과거 콜라보 행적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우선 이번 합방 듀오인 포루코요의 인연은 코요리의 콜라보 해금일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코요리의 홀로라이브 멤버들과의 콜라보 해금일에 한 도츠마치(특정 멤버의 방송에 다른 멤버들이 깜짝 게스트로 출현하는 방송) 방송부터 홀로라이브 5기생 네포라보(홀로라이브 5기생 유닛명) 전원이 다같이 방송에 출현한 적이 있다.

 

 

 

▲ 코요리의 도츠마치 방송에 다같이 출연한 네포라보

 

 

▲ 폴카의 아사코요를 위한 알람과 그 결과... (트윗 시간 주목)

 

폴카는 그 이후에도 코요리의 정기 컨텐츠인「아사코요#13」에 게스트로서 출현하여 포루코요의 재밌는 케미를 보여주었다. 이 아사코요 방송 도중 페코라와 보탄의 Molly online(온라인으로 하는 인형뽑기 비슷한 사이트) 콜라보 관련 정보를 공지할 때에 폴카가 코요리에게 같이 콜라보 방송을 진행하자고 말한 것이 계기가 되어 실제로 몰리 온라인 합방 컨텐츠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또한 코요리와 폴카 모두「ARK: Survival Evolved(이하 아크)」라는 게임을 하루 몇 시간씩 방송할 정도로 아크에 진심인 멤버들이었기에 아크와 관련하여 방송 내외로 포루코요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코요리의 생일 기념 도츠마치 방송때에 폴카가 출연하여 콜라보 약속을 잡는 등 여전히 굳건한 포루코요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마 이 때의 콜라보 약속이 오늘의 방송으로 이어진 것이 아닐까 필자는 생각해본다.

 

홀로라이브 5기생인 오마루 폴카는 동기생인 모모스즈 네네, 유키하나 라미, 시시로 보탄과 함께 '네포라보'라는 유닛으로 과거부터 자주 활동하여 5기생의 우정을 보여주기도 한다. 약 2달 전에는 네포라보 전원이 미리 계획하여 후드 파자마 형태의 신의상을 같은 날 공개하였으며 이 신의상을 다 함께 착용하고「Raft」합방을 진행하기까지 했다.

 

 

▲ 신 의상을 입고 네포라보 합방을 진행하는 모습

 

그 이후에도 같은 날에 아이돌 의상을 공개하는 방송을 진행하며 많은 5기생 팬들이 환호성을 외치게 만들었다. 아크를 좋아하는 폴카답게 네포라보 전원 혹은 1~2명씩 아크 콜라보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모모스즈 네네의 생일 3D 라이브에서도 네포라보 전원이 게스트로 출현하여 재밌는 장면들을 여럿 연출하기도 하였다.

 

 

▲ 모모스즈 네네의 생일 3D라이브 장면. 노래제목이...... 

 

이 외에도 유키하나 라미가「Within Skerry」라는 공포게임을 진행할 때에 시시로 보탄과 함께 방송에 목소리로 출현하여 라미를 놀리는 재밌는 모습을 보여준 적도 있다. 또한 방송 외적으로도 다양한 모습들을 방송 잡담을 통해 알려주는 등 정말 사이가 좋은 동기생 모임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폴카의 별명 NPolC, 마크의 NPC, 바로 마인크래프트(이하 마크)를 자주 하는 폴카의 특징을 NPC란 단어를 이용해 만든 폴카만의 별명이다. 이렇게 마크를 자주 하는 폴카가 소속된 마크 건설사 ‘시라누이 건설‘(이하 시라켄)과 폴카의 케미도 빼먹으면 섭섭하다. 본래 시라켄은 폴카와 친한 멤버인 홀로라이브 3기생 시라누이 후레아가 폴카에게 제안하여 만들어진 홀로라이브 마크 건설사다. 여기에 시간이 흐름에 따라 0기생 사쿠라 미코, 0기생 호시마치 스이세이, 3기생 시로가네 노엘이 입사하게 되어 현재는 5인조 유닛으로 구성된 건설사이다. 다른 마크 건설사인 우사다 건설, 아쿠킨(아쿠아 건설)과 달리 인원수는 적지만 대신 활발하고 장난기 많은 다양한 활동들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는 건설사이다. 마크 대저택 방화 사건, 아메 TKB 사건을 비롯한 다양한 마크 내 사건의 주역이기도 하며 다 같이 마크 디즈니랜드 맵에 2번이나 놀러가며 재밌는 콜라보를 진행하였다.

 

 

▲ 마인크래프트 대저택 방화 사건

 

마크 외에서도 GTA와 같은 게임을 같이 하기도 하였으며 시라누이 후레아의 신 비주얼 의상 기념 3D 라이브에도 다같이 출현하여 시라켄의 끈끈한 우정을 보여주었다. 이 때 사고 칠 예정이라며 미리 시청자들에게 절을 하는 모습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 시라누이 후레아 신의상 기념 3D 라이브 중 갑작스런 절

 

폴카는 시라켄 멤버 중에서도 특히 후레아와의 인연이 깊은데 폴카의 마크를 알려준 이가 후레아이기 때문이다. 또한 후레아와 폴카 모두 우마무스메, 아크와 같은 게임을 좋아한다는 공통점이 있어 실제로 위 게임들을 통해 합방을 여럿 진행한 적이 있다. 특히 후레포루의 우마무스메 합방은 매번 후레아가 픽업(이벤트중인 캐릭터) SSR(가챠 등급중 최고등급)을 폴카보다 더 빨리 뽑고 폴카가 천장을 찍는 일이 자주 있었기에 폴카에게 “가챠 토템”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이 생기기도 하였다. 다만 최근엔 후레아를 이긴 적도 있었기에 올해는 폴카의 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필자는 해본다. 

 

폴카의 생일 1/30에 진행된 폴카의 3D 라이브 콘서트는 폴카가 아이돌 프로듀서가 되어 아이돌 그룹을 양성한다는 독특한 세계관과 컨셉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때 게스트로 홀로라이브 내에서도 노래를 잘 부르기로 소문난 멤버들인 시라누이 후레아, 토코야미 토와, 미나토 아쿠아, 사쿠라 미코, 츠노마키 와타메를 게스트로 초대하여 많은 홀로라이브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서트를 준비하여 화제가 됐었다. 특히 노래를 부르는 멤버 옆에서 디제잉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심지어 후레아 단독 무대에서는 직접 응원봉을 흔드는 모습도 보여주어 컨셉이 독특하면서도 재밌는 3D 라이브라는 호평을 받았다. 

 

 

▲ 관객석에서 직접 응원봉을 흔드는 폴카의 모습

 

폴카의 인기있는 정기 컨텐츠「포루카의 전설」에서도 다양한 멤버들이 출현하기도 하였다. 마츠리, 와타메, 스바루의 재채기를 맞추는 컨텐츠라거나, 미코, 후부키에게 갑작스레 전화를 걸어 지금 검색기록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컨텐츠, 보탄, 라미, 네네, 루나, 루시아에게 갑작스레 전화를 걸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컨텐츠 등 다양한 홀로라이브 멤버와 함께하는 컨텐츠를 자주 진행하였다. 상기 멤버들의 다른 모습들이 보고 싶거나 폴카의 재밌는 모습들을 보고 싶다면「포루카의 전설」을 정주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담으로 폴카 본인이 홀로라이브 멤버 게스트가 조회수 흥행 보증수표라 말한 적이 있다.)

 

폴카와 다른 멤버의 케미는 EN과 ID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홀로카운슬 오로 크로니와는 과거 마리오카트 합방때에 일본어를 잘 못하는 크로니를 폴카가 잘 리드해주어 정말 재밌는 명작 키리누키들을 제작할 수 있는 소재를 마련해줬으며 크로니 생일 도츠마치 방송때에는 직접 크로니의 시계 모양의 뒷머리 액세서리를 본인의 사진에 합성시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 홀로콥터 유닛 결성..?

 

홀로 카운슬 세레스 파우나와는 폴카가 직접 본인의 3D 아이돌 의상의 나레이션을 부탁하여 파우나가 나레이션을 맡은 적이 있다. 또한 그 인연으로 파우나의 생일 도츠마치때에 폴카가 출연하여 서로 테에테에(서로 다정하게 칭찬해주거나 하는 모습)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시청자들의 입가에 미소를 짓게 만들었다. 홀로카운슬 나나시 무메이와도 인연이 깊은데 베리를 좋아하는 무메이를 위해 폴카가 직접 무메이만을 위한 베리 하우스를 만들어주기도 하였으며 방송 외적으로도 서로 포켓몬을 주고받기도 하는 등 포루무메의 테에테에를 보여주었다.

 

 

▲ 무메이 : 폴카 선배는 베리 많이 가지고있어. 좋아해

폴카 : JP서버에 베리하우스를 만들어 놓을게 bbb

 

무메이를 귀여워하는 폴카이니만큼 무메이와 비슷한 머리색을 지닌 ID 2기생 아냐 멜피사와도 인연이 있다. 특히 아냐의 생일 도츠마치 방송 때에 다 헤진 아냐 다키마쿠라를 들고 있는 정말 인상적인(...) 폴카 그림을 보여주어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였다. (여담으로 이 때 폴카가 아냐에게 갈색 머리의 멤버가 오시라고 말한 것을 보아 갈색 머리의 멤버인 무메이와 아냐는 폴카의 오시임이 확정된 듯 하다...)

 

 

▲ 아냐의 생일 기념 도츠마치 방송에 충격적인...모습으로 도착한 폴카

 

폴카는 홀로라이브 단체 콜라보에도 여러번 참여한 적이 있다. 특히 이른바 술몽어스라 불리는 콜라보와 토와가 주최한 Among Us 에도 참여하여 폴카다운 재밌는 모습을 여럿 보여주었다. 또한 아크를 자주 하는 멤버들이 모여 다같이 아크의 보스를 잡는 단체 합방에도 참여하여 아크를 좋아하는 폴카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여담으로 폴카는 홀로라이브 멤버들 중 아크 플레이타임 1위를 찍기도 하였다.) 이러한 폴카의 행적은 공식 방송에서도 이어지는데 웃음을 잃은 여신을 웃게 만드는 컨텐츠에 등장하여 말하는 말마다 하모니카 소리가 나게 만드는 정말 광대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 공식 방송에서의 모습이다

 

토와 주최 스플래툰 콜라보에도 참여하기로 계획되어 있었으나 저기압(감정이나 신체 상황이 안 좋은 상황을 뭉뚱그려 이르는 단어)의 문제로 참여하지 못해 아쉬울 따름이다.

 

위와 같이 폴카가 속한 유닛 및 여러 활동들 외에도 폴카는 정말 다양한 멤버들의 방송에 출현하여 인상깊은, 재밌는 모습들을 여럿 보여준 적이 많다. 홀로라이브 6기생 라플라스 다크니스와는 폴카가 라플라스의 역도츠에 대응하여 졸린 폴카를 연기하는 등 재치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라플라스는 폴카의 정기 컨텐츠 “포루카의 전설”에 두 번이나 게스트로서 등장하는 등 폴카와 사이좋은 멤버란 것을 알 수 있다.

 

과거 24시간 동안 진행됐던「밋코로네 24」방송에서는 정식 게스트뿐만 아니라 밋코로네 통화방의 비밀번호를 뚫고(???) 예정돼있지 않은 도츠마치를 진행하기도 하는 등 정말 폴카다운 모습을 어김없이 드러냈다.

 

 

▲ 갑작스레 출현한 폴카에 놀라는 밋코로네와 시청자들의 모습

 

홀로라이브 1기생 시라카미 후부키의「Within Skerry」방송 중에도 갑작스레 도츠마치를 하여 후부키를 놀리는 등 장난기 많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아크를 좋아하는 폴카답게 아크의 대명사이자 별명으로 ‘무키로제’란 칭호를 가지고 있는 홀로라이브 1기생 아키 로젠탈과도 아크 합방을 진행하여 무키 형제라는 재밌는 유닛을 결성하기도 하였다.

 

마크에서는 금 캐기 방송을 하다가 홀로라이브의 대명사인 0기생 토키노 소라와도 게임 내에서 만나 대화와 고기 등을 주고받으며 소라와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 사단장님의 금 하사 장면

 

최근에는 홀로라이브 게이머즈 네코마타 오카유의 데뷔 3주년 기념 역도츠 방송때에 난입하여 이케보(훈남 목소리) 컨셉으로 오카유를 당황케 하는 상황을 연출하여(물소리 철벅철벅.........) 오카유를 비롯한 많은 멤버 및 시청자들을 당황케 만들었다. 또한 4/1 홀로라이브에 들어온 경력직 신입 아즈키의 도츠마치 방송에도 출연하였다. 폴카는 후기 트윗으로 노래 수록으로 처음 만난 신기한 인연이라고 썼는데 실제로 2020년 11월 13일에「유리 공주와 거울의 종자」라는 게임의 오프닝을 같이 수록한 적이 있다. 참으로 신기한 인연이라고 할 수 있다.

 

 

▲ 아즈키의 도츠방송에 출연한 폴카

 

위에 서술한 수많은 콜라보 방송들 외에도 미처 다 언급하지 못한 폴카와 다른 멤버의 합방은 정말 많이 존재한다. 위와 같이 오마루 폴카는 서커스의 좌장이라는 컨셉에 맞게 다양한 멤버들의 방송에 출연하여 각양각색의 재밌는 케미를 보여주고 많은 홀로라이브 팬들을 웃게 만들어주는 멤버이다. 단언컨대 폴카야말로 홀로라이브 콜라보계의 감초라는 별명이 제일 잘 어울리는 멤버일 것이라 생각한다.

 

이 기사를 읽은 당신도 다양한 능력과 매력을 지닌 홀로그램 서커스의 좌장, 오마루 폴카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건빵맛우유 ]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제4회 일러스타 페스, 일산 KINTEX에서 2024년 5월 4일과 5일 개최 1시간전
버추얼 엔터테인먼트 MCN ‘RE:FLY’에서 4번째 카드 모집 개시 2시간전
노리프로 소속 신인 3명의 릴레이 데뷔 방송이 4월 23일 진행 3시간전
VSPO! ‘야쿠모 베니’의 데뷔 3주년 기념 굿즈 발매, 커버곡 공개 예정 1일전
니지산지 EN ‘Noctyx’, ‘OBSYDIA’와 애니메이트 카페의 컬래버가 4월 24일 개최 1일전
4월 기념일
닭집아들
1. 신생 버튜버 소속사 ‘사나라이브’ 출범, AI 기술 기반의 버튜버 ‘사나’ 활동 개시 3일전
2. ‘Unnämed’ 일러스타 페스 인사 영상 공개! 컬래버 굿즈 판매와 컬래버 카페도 개최! 3일전
3. 마스코즈, 700회를 맞이한 SBS의 예능 방송 ‘런닝맨’의 버튜버 아바타 제공! 3일전
4. 홀로라이브 EN Myth × SuperGroupies 컬래버 제2탄 예약 개시 1일전
5. ‘스텔라이브’ 유니버스 멤버들의 신의상 공개 방송이 4월 19일과 20일 진행 2일전
HOT 검색어
VROZ에서 버튜버 업체나 관련 업계인 분들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시작합니다. 2024-04-12
버튜버 전문 방송국 ‘VROZ TV’ 제2기 뉴스 캐스터를 공개합니다! 2024-02-15
VROZ TV 제2기 캐스터 티저 영상 공개! YouTube 채널을 구독하면 돈가스를 드려요! 2024-02-01
앱 다운로드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