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뉴스

오오카미 미오, 바위가 되다?! 「ROCK simulator」게임 방송 리뷰

미오의 바위에 대한 호기심

홀로라이브 게이머즈의 오오카미 미오(이하 미오)가 요즘 저물어가는 여름의 한 켠에서 바위에 대한 호기심을 표출하며 "바위가 되어보고 싶다"는 트윗을 남겼다. 이는 단순히 유머로 넘길 수 있는 환경을 활용한 기발한 발상으로, 미오는 곧바로 바위 시뮬레이터인 ‘ROCK simulator’를 시작하게 되었다. 바위를 주제로 한 게임이라니, 과연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

게임 초기의 혼란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보인 것은 넓은 초원에 덩그러니 놓인 커다란 바위였다. 미오는 호기심에 찬 채 이 바위를 클릭해보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단지 레벨만 오르는 모습을 보면서 "설마 이 게임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건가?!"라는 불안함이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했다. 이 과정은 무척 고독하게 느껴졌고, 그것이 오히려 게임의 매력으로 다가오기 시작했다.

무게감과 존재감, 그 사이의 선

미오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단순한 바위가 아닌, 자연의 일부분으로서 느껴지는 무게감과 존재감을 점점 이해하게 되었다. 바위는 단순한 물체가 아니라, 주변의 생태계와 상호작용하며 '하나의 존재'로 인식하게 되었다. 디지털 세계에서 '바위가 되는 것'은, 실질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더라도 존재하는 것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게임의 여러 방식과 활용성

레벨 상승 기본 반응 없음 단순한 존재 인식
주변 환경 탐색 자연의 묘사 상호작용 부족

결국, 미오의 이런 독특한 경험은 바위를 단순한 물체로 보지 않고, 인생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게임은 하나의 매개체로서, 우리에게 존재의 의미와 정체성의 재조명을 강하게 자극하는 경향이 있다.

오오카미 미오, 바위가 되다?! 「ROCK simulator」게임 방송 리뷰
오오카미 미오, 바위가 되다?! 「ROCK simulator」게임 방송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