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쇼 마린, 아쿠아 일러스트 공개! 지금까지 그린 홀로라이브 멤버들은?

세양주식회사
세양주식회사
트위터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자 BJ
  2022.04.18 21:25

 

홀로라이브 3기생 호쇼 마린(이하 선장)이,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병상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는 시간을 주체할 수 없었던 것인지, 평소 자신의 딸이라고 불리우는 미나토 아쿠아의 일러스트를 최종 완성하여 공개했다.

 

이미 전날에 진행되었던「V최협결정전」에 참여하는 토코야미 토와, 미나토 아쿠아, 호시마치 스이세이의 팀인「Startend」와, 그 팀의 일원인 미나토 아쿠아를 응원하기 위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일러스트 러프를 공개하며 "대회 힘내렴"이라고 트윗을 올렸는데, 거기에 미나토 아쿠아가 "엄마...!"라고 답하자, "엄마는 비디오 카메라 같은걸 잘 못 써서, 필름 카메라로 아쿠아의 멋진 모습, 사진으로 찍을거야"라는 대화를 했다. 이 대화를 미나토 아쿠아가 경기 당일 다른 멤버들과의 대화때 이야기를 했었는데, 다들 "(필름 카메라로) 찍..는다고?"라는 반응을 보이며 선장과의 세대 차이를 실감케 했다. (선장은 17세니까)

 

오늘 채색이 모두 끝나 완성된 일러스트는, 토코야미 토와의 엄마(자신을 낳아 준 일러스트레이터)인 rurudo에게 채색을 배웠다고 트윗했으며, rurudo 역시 트위터를 통해 "선장에게 채색하는 법을 알려주었다"라는 내용을 올리기도 했다.

 

 

▲ 그림을 그리는 게임인「Passpartout」에서 스이코페스를 그리는 선장

 

홀로라이브 내에는 EN의 니노마에 이나니스, ID의 아이라니 이오피프틴 등, 프로급 실력을 가진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많이 있으며, JP에서는 선장도 프로급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어릴적 꿈이 만화가이기도 했고, 동인 게임을 만들면서 캐릭터 디자인을 직접 담당하기도 했던 선장이기 때문에, 진행하는 방송도 그림을 그리는 방송이 많다.

 

특히「Passpartout」라는 게임의 실황을 종종 하는데, 최근에는 하쿠이 코요리와 함께 해당 게임으로 그림을 그리며 누가 더 많이 돈을 버는지 겨루는 방송도 진행했던 적이 있고, 자신이 그린 그림을 프로에게 평가받기 위해, 그림 첨삭 전문 유튜버인 사이토 나오키에게 첨삭을 요청했었는데, 거의 수정할 것이 없을 정도로 완벽한 그림이라는 칭찬을 받은적도 있다.

 

 

▲ 그림 첨삭 전문 유튜버이자 프로 일러스트레이터인 '사이토 나오키'에게 극찬을 받는 마린 선장

  

그런 선장이 지금까지 그렸던 홀로라이브 멤버들은 누가 있을까? 물론 게임「Passpartout」내에서는 다양한 홀로라이브 멤버들을 그렸지만, 자신의 픽시브에 소개해 둔 일러스트를 위주로 소개하고자 한다.

 

 

선장이 자신의 픽시브에 가장 먼저 올린 홀로라이브 멤버는 바로 홀로라이브 1기생 시라카미 후부키다. 이 그림은 선장이 데뷔하기 전인 2019년 8월 5일에 트위터를 통해 먼저 업로드 되었다. 공식 데뷔일이 2019년 8월 11일이니, 이미 데뷔도 하기 전에 선장은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었다. 이 그림에 대한 선장의 트윗 내용은 "후부키 선배의 겨드랑이를 보고 싶다.. 그래, 스스로 그러면 되잖아? 그래서 그렸습니다."라는 내용으로 올라왔다. 자신이 보고 싶은 에로 화상을 스스로 그린다는 발상에서 선장이 앞으로 어떤 방송을 해나갈지, 조금은 엿보이는 부분이었다.

 

해당 그림에 대해 홀로라이브 멤버인 사쿠라 미코는 "너무 잘 그리지 않아?????? 덕분에 살았어.."라는 트윗을 보냈고, 무라사키 시온은 "엄청나게 잘 그려.."등의 반응을 보였고, 당사자인 시라카미 후부키는 "선장의 일러스트 고맙고 행복해! 여우의 겨드랑이라니!? 우우.. 선실에서 직접 보여주면 될까요!? 나도 선장의 겨드랑잇"이라는 글을 남겼다. 또한 프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오오조라 스바루의 마마인 시구레 우이는 "무척이나 귀여워!! 멋져요"라며 박수를 쳐줬고, 역시 프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페코라의 파파인 유우키 하구레도 "귀엽습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그 다음으로 그린 멤버는 홀로라이브 1기생 나츠이로 마츠리다. 2019년 8월 7일의 트위터에서 선장은 "마츠리 선배.. 귀여웠기 때문에 그렸습니다. 츄... (문답무용 키스)"라는 트윗을 올렸다.

 

해당 그림에 대한 홀로라이브 멤버들의 반응은, 사쿠라 미코가 "너무 잘 그린다..."라고 트윗을 남겼고, 나츠이로 마츠리 본인은 "너무잘햇?????? 답례로 얼굴에 엉덩이를 얹어줄게"라는 마츠리 다운 트윗을 남겼다. 물론 선장은 해당 트윗에 대한 답글로 "감사합니다. 아~ 기분 좋아요"라고 반응했다.

 

 

다음으로 그린 멤버는 바로 홀로라이브 2기생 미나토 아쿠아다. 이 그림은 미나토 아쿠아의 유튜브 채널 15만명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선장이 직접 방송을 켜서 해당 일러스트를 그리는 방송을 2019년 8월 24일 진행했었다. 최종적으로 완성을 했던 2019년 8월 29일에 트위터로 올리면서 아쿠아에게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그 당시 미나토 아쿠아의 채널이 15만명이라는건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한다. 현재는 160만명.)

 

해당 그림에 대해 미나토 아쿠아는 "그림 너무 대단해!!!!!!! 그려줘서 고마워!!!!!!!!!!"라는 메시지를 남겼고, 프로 일러스트레이터 유우키 하구레는 "완성 축하합니다! 멋져요!"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다음으로 올린 그림은 우사다 페코라의 옷을 입은 우루하 루시아로, 현재 우루하 루시아는 홀로라이브와 계약 해지 상태지만, 선장과는 홀로라이브 내에서 커플 관계로 엮이면서 다양한 즐거움을 주었던 멤버다. 2019년 10월 22일에 올린 해당 그림에 대해 우루하 루시아는 "마리이이이이인 고마운거예요. 너무 귀여워.."라는 메시지를 남겼고, 선장은 해당 트윗에 "루시아! 정말 좋아해요!"라는 트윗을 남기기도 했다. 

 

 

그 다음으로 비교적 최근인 2021년 3월 21일, 그동안 그림을 그리지 않아 위험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오랜만에 제대로 그림을 그린다는 내용을 트윗으로 올리며, '봄'과 '모에'를 테마로 그리고 싶은데 누굴 그릴까 하면서 사쿠라 미코로 고민하다 결국 모리 칼리오페를 그렸다고 한다.

 

해당 내용은 밑그림이 완성되는 부분까지 방송되었으며, 최종적으로 완성한 후 2021년 3월 24일 모리 칼리오페가 진행하는 방송의 썸네일로 사용되기도 했다. 해당 그림에 대해 모리 칼리오페는 "고마워요 마린 선장! 너무 사랑스러워! 무척 아름다운 그림입니다!"라는 트윗을 남겼다.

 

▲ 모리 칼리오페의 방송용 썸네일

 

 

 

그리고 홀로라이브로서는 격동의 2021년이 지나, 2022년 2월 5일, 선장의 픽시브에는 "그동안 그렸던 것들을 모두 올립니다"라는 내용으로 지금까지 그렸던 홀로라이브 멤버들을 모두 한꺼번에 업로드했다.

 

2019년 9월 19일에 그려서 올린 페코라, 2021년 6월 13일에 그려서 올렸던, 6월 17일 생일을 맞이했던 코코 회장의 축전, 2021년 6월 20일, 생일에 맞춰서 방송을 통해 그렸던 가우르 구라, 2021년 8월 5일에 그려서 올린 이오피, 2021년 12월 5일에 그린 바니 사카마타와 고자루를 가장한 포코베, 2022년 1월 27일에 올린 코요리, 2022년 1월 28일에 그려서 올린 라미, 2022년 2월 5일에 완성한 토와사마까지, 수많은 홀로라이브 멤버들을 그려왔다.

 

▲ 가장 최근, 격리중에 그렸던 우사다 페코라

 

물론 픽시브에 올라간 홀로라이브 멤버들만 이 정도고, 아직 올리지 않은 그림이나 그 외의 일러스트 관련 방송에서 그린 멤버들도 정말 많다. 2020년 4월 22일에 그렸던 아마네 카나타, 2020년 5월 30일과 2022년 1월 26일에 그렸던 코로네, 2020년 5월 30일에 그렸던 와타메, 2020년 8월 3일에 그렸던 사쿠라 미코의 2주년을 기념하며 그렸던 그림, 2020년 12월 2일에 올렸던 네코마타 오카유, 2021년 1월 7일에 올렸던 왓슨 아멜리아, 2021년 4월 30일에 그린 마츠리와 후부키의 메이드 모습 (해당 그림은 상품화도 되었다), 2021년 7월 24일에 그렸던 무라사키 시온, 2021년 8월 13일에 그렸던 이나니스, 2021년 12월 19일에 그렸던 스이코페스, 그리고 가장 최근에 그린 페코라 등, 그야말로 선장은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서 열심히 홀로라이브 멤버들을 그리며 자신의 욕구(?)를 충족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가끔 방송을 통해 최근에 있었던 일을 설명하기 위해 그리는 만화는, 귀여운 그림체와 선장의 재미있는 입담과 함께 즐겁게 볼 수 있는 방송으로 완성되어 있다. 특히 시온과 있었던 하룻밤을 설명하는 만화가 많은 리스너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고, 노엘과 있었던 일을 설명했던 만화나, 카나타의 3D 첫 방송때 있었던 일을 설명하던 만화, 목이 아파서 쉬던 중 있었던 일을 소개하기 위한 만화 방송 역시 무척 재미있는 방송이 되었다.

 

▲ 선장이 시온 집에 놀러갔을때를 설명했던 만화

 

그 외에도 낙서 형식으로 그렸던 그림은 더욱 많지만, 너무 많아서 찾을 수가 없을 정도다. 그림 한 장을 그려도 소중히 보관하는것이 보통일텐데, 선장의 경우에는 너무 많은 그림을 그리다보니, 그것을 제대로 기록하지 않아서 이치미들에게 항상 픽시브에다 그림 좀 올려달라는 항의를 듣곤 한다. 그런 이치미들의 등쌀에 밀려 겨우겨우 지금까지 그렸던 그림을 전부 올려주긴 했지만, 그래도 이치미들은 늘 목마르다. 이치미들은 선장의 그림을 더욱 원한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격리중인 선장이, 하루속히 완쾌하여 더 많은 그림을 그려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면서, 선장 자신의 욕구(?) 함께 충족할 수 있기를 바란다.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제4회 일러스타 페스 5월 4일 개최! VROZ에서 행사 전경과 Unnämed 무대 생방송! 11시간전
홀로라이브 캠퍼스 페스티벌 in Korea 행사 개최 예정 11시간전
VTuber를 위한 서포트 프로그램 개발 기업 ‘싱큐랩’과 브이레코드 업무협약 체결 발표 2일전
슈메히메, 뵤리에, 므르크스 므나, 세르티 아라의 오프라인 라이브 공연이 5월 18일 진행 2일전
버추얼 스트리머 ‘키렌’, 5월 2일 개인 커버곡 공개 예정, 기념 이벤트 진행 중 2일전
5월 기념일
닭집아들
1. ‘이세계아이돌’, 전 세계에서 5번째로 많이 시청된 버튜버 그룹에 등극! 2일전
2. 제4회 일러스타 페스에서 ‘Unnämed’ 기존 현지 발매 굿즈의 소량 판매 결정! 4일전
3. 치지직 ×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일정 및 굿즈 공개 4일전
4. VTuber를 위한 서포트 프로그램 개발 기업 ‘싱큐랩’과 브이레코드 업무협약 체결 발표 2일전
5. 버추얼 팀 ‘Vagabond’의 2차 크리에이터 모집이 5월 1일부터 개시 2일전
HOT 검색어
‘Unnämed’ 컬래버 카페, 무료 제공 굿즈 관련 안내 2024-04-27
VROZ에서 버튜버 업체나 관련 업계인 분들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시작합니다. 2024-04-12
버튜버 전문 방송국 ‘VROZ TV’ 제2기 뉴스 캐스터를 공개합니다! 2024-02-15
앱 다운로드
Google Play